Posted on

[Speech] BTS UN Speech

Listen and speak. This will improve your Korean conversational skills.
Voiced by Amazon Polly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름은 김남준이며 RM으로 알려져 있고, 방탄소년단의 리더입니다. 오늘날의 젊은 세대를 이야기하는 중요한 자리에 초대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작년 11월 방탄소년단은 유니세프와 함께 Love Myself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진정한 사랑은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믿음으로 만들어진 캠페인입니다.  유니세프와 파트너로 함께했던 End Violence 프로그램은 모든 폭력으로부터 아이들과 젊은 세대들을 보호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팬들은 행동력과 열정으로 캠페인의 메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정말로 세계 최고의 팬들입니다.
저는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서울 근처에 있는 일산이라는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강과 언덕과 매년 열리는 페스티벌까지 있는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저는 그곳에서 정말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고 평범한 소년이었습니다. 밤하늘을 올려다보곤 했고, 세상을 구하는 상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저희의 초기 앨범 인트로 중에 9~10세 정도에 심장이 멈췄다는 가사가 있습니다.
돌이켜보니 그때가 다른 사람들이 저를 어떻게 보는지 인식하고, 그들의 눈을 통해 자신을 보기 시작했던 때였던 것 같습니다. 밤하늘과 별을 바라보는 것을 멈췄고, 꿈꾸는 것을 멈췄습니다. 대신에 다른 사람들이 만드는 시선에 스스로를 가뒀습니다.
이어 저는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것을 멈췄고, 다른 사람들의 목소리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누구도 이름을 불러주지 않았고, 저조차도 이름을 부르지 않았습니다. 심장은 멈췄고, 눈은 감겼습니다.
이런 것들이 우리와 다른 사람들에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유령이 됐습니다. 이때 음악이 작은 소리로 “일어나서 자신의 목소리를 들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음악이 저의 진짜 이름을 부르는 소릴 듣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방탄소년단에 들어가기로 결정했을 때조차 많은 장애물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은 아니라고 믿고 싶지만, 일부 사람들은 가망이 없다고 얘기했죠. 때때로 저도 전부 그만두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았다는 것에 정말 행운이고 감사하다고 여깁니다.
저는 계속해서 잘못 딛거나 넘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방탄소년단은 대형 공연장에서 공연하고 수백만 장의 티켓을 파는 아이돌이지만, 저는 여전히 24세의 평범한 청년입니다. 제가 성취한 모든 것은 다른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옆에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또한, 저희의 팬인 아미 여러분이 저희를 사랑하고 지지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어제 저는 실수를 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어제의 저도 여전히 저입니다. 오늘의 저는 과거의 실수들이 모여서 만들어졌습니다. 내일, 저는 지금보다 조금 현명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저입니다.
실수들은 제가 누구인지를 얘기해 주며, 인생의 우주를 가장 밝게 빛내는 별자리입니다. 내가 누구인지, 내가 누구였는지, 내가 누구이고 싶은지를 모두 포함해 나를 사랑하세요.
마지막으로 가지를 말하고 싶습니다.
앨범이 발매된 이후, (유니세프의)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우리는 세계의 팬들로부터 중요한 메세지들을 듣게 됐습니다. 인생의 시련들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그리고 스스로를 어떻게 사랑하게 됐는지에 대해서죠. 이야기들은 저희에게 책임감을 일깨워주었습니다.
발짝  나아가봅시다. 우리는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스스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라고 촉구하고 싶습니다.
모두에게 묻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의 심장을 뛰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목소리와 신념을 듣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누구인지, 어디에서 왔는지, 피부색은 무엇인지, 정체성은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말하세요. 스스로에게 이야기하면서 여러분의 이름을 찾고, 여러분의 목소리를 찾으세요.
저는 김남준이고, 방탄소년단의 RM이기도 합니다. 저는 아이돌이며, 한국의 작은 마을에서 온 아티스트입니다. 많은 사람처럼 저는 인생에서 수많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저는 많은 단점을 가지고 있고, 많은 두려움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만큼 자신을 북돋고 있습니다. 조금씩 스스로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스스로에게 이야기하세요.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